- STAR
- GS
GS는 glide slope을 말한다. IAP의 profile view에서 확인 할 수 있다.
- GP
GP는 glide path의 약자로 , GLS 접근에서 사용하는 vertical guidance이다. IAP의 profile view에서 확인 할 수 있다.
- VDA
VDA는 vertical descent angle의 약자로 , MDA 접근에서 CFIT를 방지하기위해 제공되는 정상 하강 각도 정보이다. IAP의 PROFILE VIEW에서 확인 할 수 있다.
- VDP
VDP는 visual descent point의 약자로 , 비정밀접근에 사용된다 . IAP에 v로 표시되어 있다. VDP 포인트에서 runway environment가 in sight 되면 below MDA로 강하할 수 있다.
- FAF
FAF는 final approach fix의 약자로 , 정밀접근의 경우 IAP 차트에 lightning bolt 마크로 표시 되어 있다. 비정밀 접근의 경우 X마크로 표시되어 있다.
- MAP
MAP는 missed approach point의 약자로, IAP의 solid line 끝 부분이다 .
* RNAV 어프로치를 GPS로 사용하는 접근을 한다면 , 대체공항 선정은 RNAV GPS 어프로치가 아닌 다른 어프로치를 가지고 있는 공항으로 선정하여야 한다. 예외적으로 WASS를 이용한 RNAV GPS 어프로치라면 대체공항 선정도 RNAV GPS로 가능하다.
* TOWER에서 light and variable 이라고 알려준다면 , wind is less than 5 kt 의 의미이다.
* DH 고도에서 요구된 visual reference가 in sight 되지 않으면 , 즉시 missed approach procedure를 수행한다.
* DH 이하의 고도에서 visual reference lost 하면 즉시 missed approach procedure를 수행한다.
* NON PUBLISHED ROUTE 에서 cleared for the approach를 ATC에게 받으면 , last assigned altitude를 유지한다. published route에 들어올 때 까지. ( 즉 radar vector for the approach 시 , cleared for the approach를 받으면 final course intercept 까지 last assigned altitude를 유지해야 한다. )
* DH 이후 100FT TDZE 이하로 강하 시 , red terminating bar(ALSF -1 ) , side row bar(ALSF-2) 가 in sight 되어야 강하 가능하다.
* RVR 40 = VIS 3/4 SM 을 의미한다.
* RVR 32 = VIS 5/8 SM 을 의미한다.
* RVR 16 = VIS 1/4 SM 을 의미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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