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항공기 이륙시 climb segment 는 4단계로 구분된다. 다음과 같다.
1. 1st segment
항공기 LIFT OFF 부터 DER 35FT AGL 까지
2eng 경우 , positive climb
3eng , 3%
4eng , 5 %
2. 2st segment
DER 35FT 부터 400FT AGL 까지
2eng , 2.4%
3 eng , 2.7%
4 eng , 3 %
3. 3st segment
400FT AGL 부터 플랩 RETRACT 까지
all positive climb
4. 4st segment
플랩 RETRACT 부터 1,500FT AGL 까지
2 eng , 1.2 %
3 eng , 1.5 %
4 eng , 1.7 %
항공기 실제 비행경로 는 gross flight path
OEI의 경우 , net flight path ( 0.8% 상승률 감한 것 )
즉 2st segment 에서 쌍발엔진 2.4%-0.8% = 1.6%
4st segment 에서 쌍발엔진 1.2 % - 0.8 % = 0.4 %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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